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 DDP 디자인 론칭 페어 참여업체 한눈에 보기(론칭분야)

by riarch 2024. 10. 17.
반응형

서울디자인 2024 전시가 개최되었습니다.

이 전시의 핵심 전시인 DDP 디자인 론칭페어 전시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디자인 론칭 페어란?

출처 : 디자인론칭페어 홈페이지 https://ddpdesignfair-ex.or.kr/

반응형

 

디자인 론칭페어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가진 디자이너와 이를 실현시키는 제조기업분야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연마다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벌써 6번째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초에 디자이너와 제조기업을 지원받아 이들을 서로 매칭시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수 있도록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도와주고 있는데요. 가치 있는 상품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3월부터 참여자를 접수받아 매칭된 팀들이 준비한 상품들이 선보여지는 행사로서, 다양한 신진 디자이너들의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시입니다.

 

론칭분야 참여기업

디자인 론칭페어는 크게 론칭분야영디자이너+기업분야 로 전시가 이루어집니다.

그중에서 론칭페어에는 실제로 출시된 제품을 홍보하고 전시하는데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는 참여기업들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리빙분야 

 


 

피아바

일상에 설렘을 전한다라는 브랜드 가치관을 가진 인하우스 디자인 브랜드입니다.

식탁, 소파, 세라믹웨어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지만 피아바를 처음 알리기 시작했던 시계 제품들을 개인적으로도 참 좋아합니다.

 

 


 

트리플에이치(바실러티)

기초와 본질에 충실하여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가구 브랜드입니다. 심플한 형태이지만 다양한 재질로 된 제품들이 있어 다양한 무드에 어울릴 가구들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은 브랜드 입니다.

 

 


 

탈로리피

2020년도 론칭한 아주 따끈따끈한 브랜드로 패브릭 가구들과 소품들이 있습니다. 가구의 형태가 따뜻하고 다정하여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환경을 생각하여 모듈방식, 세탁과 커버교체 및 수리에도 섬세하게 신경쓰는 기업입니다.

 

 

 


 

주식회사 쿼크유니버스

가구를 구입하다보면 정해진 사이즈와 디자인 때문에 한번쯤 고민해 보셨을 겁니다.

주식회사 쿼크 유니버스는 이 지점에서 문제점을 느끼고 사람들이 미리 설계된 공간과 가구에 맞추는 것이 아닌 개인의 삶에 맞추는 공간을 지향하는 기업입니다.

 

 

 

 


 

오단

전통적인 짜맞춤 방식으로 모듈가구를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특히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는 가구를 만듦으로서 아이들의 활동에 대응하고 그에 따라 변화할 수 있는 가구 디자인을 고민한다고 합니다.

 

 

 


 

아티클리에

미니멀함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알루미늄을 주재료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알루미늄의 차가운 속성을 과감하게 드러낸 가구디자인이 특징이며, 냉정함 속에 온화함이 공존하는 제품들을 만든다고 합니다.

 


홈가드닝분야


 

호지

섬세한 감성의 가드닝 제품들을 선보이는 기업입니다.

가드닝에서 얻을 수 있는 치유의 여정에 가치를 두고, 상품 판매 뿐 아니라 식물케어방법 식물의 정확한 학명과 어원, 원예지식도 함께 공유한다고 합니다.

 

 

 


 

플로자인

플로리스트 김은영의 독특한 플로랄 오브제를 선보이는 기업입니다.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같은 플로랄 오브제가 아주 인상적입니다.

 

 


 

주식회사 아누

폐도자기를 재활용한 공예제품들을 선보이는 기업입니다.  가드닝 뿐만아니라 테이블 웨어 제품도 함께 선보이고 있으며, 감각적인 형태와 색감이 돋보이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디자인 소품분야


 

탱그램팩토리

심플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의 조명이 인상적인 기업입니다.

흔하게 접할 수 없는 디자인에 사용자의 이용성도 고려한 제품들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있는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기업의 비전입니다.

 

 

 

 


 

피그랩

동물과 식물에서 얻은 영감으로 지속가능한 제품들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버려지는 자원들을 다시 이용하여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시키는 지구를 생각하는 기업입니다. 귀여운 형태의 소품들이 인상적입니다.

 


 

치공

치공은 chic(시크한, 멋진) 과 gong(영예, 훈장)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브랜드 이름이라고 합니다. 멋진 훈장과 같이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기억에 남을 브랜드가 되는 것이 기업의 목표라고 하는데요. 오랫동안 구강용품을 공급하던 제조업과 톡톡튀는 디자이너의 콜라보로 탄생한 브랜드로 디자인 론칭페어에 정말 잘 어울리는 브랜드입니다.

 

 


 

우딕

쳇바퀴처럼 반복되는 일상속에 종종 자신을 잊고 지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 브랜드는 반복적인 삶속에서도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기록, 표현, 회상, 가드닝을 주제로한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스타일지음

'모든 것은 자연으로부터 시작된다' 라는 모토를 가진 기업입니다. 자연의 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는 제품들이 인상적입니다. 국내 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하게 활동하는 기업입니다.

 


 

비디씨아이

가구뿐만아니라 가전까지 다양한 제품을 다루는 기업입니다. 투박함이 당연하게 생각되던 가전을 날렵한 디자인으로 풀어낸 제품들이 인상적입니다. 사람들의 정서와 소재 그리고 빛을 깊이 연구하여 예술과 크래프트를 디자인에 녹여내는 작업들을 합니다.

 

 


 

 

랩크리트

콘크리트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디자인 스튜디오 입니다. 콘크리트와 함께 다양한 재료들 자연물, 폐기물 등을 연구하여 다양한 제품으로 태어날 수 있도록 디자인합니다.

 


 

그레이프랩

환경 뿐만아니라 노동으로부터 소외된 사람들이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디자인을 통해 만들어내는 기업입니다. 환경 친화적인 재료가 디자인을 통해 친숙하면서도 아름답게 재탄생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원플디자인

깎이지 않는 연필을 아시나요? 원플디자인에서 개발한 자이탄소펜은 연필심 200개 정도를 압축하여 제작하여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나무를 보호할 수 있어 친환경적인데 디자인도 감각적인 제품입니다.

 


 

모아컴퍼니

세계적으로 뉴 클래식을 선보이는 밀레니얼 디자이너들의 브랜드입니다.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의 조명이 대표 제품이며, 한국의 디자인 분야에 영향력 있는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 포부가 있는 기업입니다.

 


반려동물 관련제품분야


 

호우디자인

유난히 도시에 밀집하여 사는 우리나라 사람들과 반려동물들을 위해 컴팩스하면서도 안전한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작은 주거면적에서도 동물들을 배려하는 마음이 인상깊은 기업입니다. 

 

 

 

 

 

* 기업의 로고와 대표이미지는 디자인론칭페어 홈페이지에서 가져왔으며, 기업의 로고를 클릭하면 해당 기업 소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